KBUF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제61년차 중앙회장 정책 발표 > 공지사항


공지사항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공지사항

KBUF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제61년차 중앙회장 정책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불련 작성일23-01-04 18:50 조회1,055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KBUF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제61년차 중앙회장 정책 발표 

 

 

안녕하세요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61년차 중앙회장후보 여의행 유정현입니다.

발표에 앞서 추운 날 먼 걸음 해주신 법우님들 모두 감사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발표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찬란한 도반, 대불련을 슬로건으로, 부처님의 가르침을 함께 배우며 불심으로 찬란한 벗이 되고자 합니다.

 

2020년에 동국대학교 불교동아리, 동불에 입회하며 대불련과의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동불에서 기획부장을 맡아 다양한 활동들을 준비했고, 그 과정에서 기획력과 추진력을 길렀습니다.

 

영부디스트캠프에서 법등장을 맡아 전국에 있는 법우님들과 교류하고 이후 대불련의 여러 행사에 참여하여 지속적으로 법우님들을 만나 함께 법을 실천하고 불도를 닦았습니다.

 

대불련에서 저는 많은 경험과 추억을 쌓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참나를 찾아가고 법우님들을 통해 긍정에너지를 얻었습니다.

저는 제가 받았던 에너지를 보답하고, 법우님들과 함께 신심을 키우고 불도를 수행하고자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신행 활동은 고등학생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2020년에 동국대학교 불교동아리 동불에 입회하여 2년간 지회에서 활동하였습니다.

후보자 자료집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올해에는 리더 워크숍부터 시작하여 영캠프,템플스테이, 역사문화순례, 수계법회를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불광출판사 서포터즈 ‘빛무리’로 활동을 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법우님들에게 어떠한 약속을 드릴지 깊이 고민하였습니다.

저의 네가지 공약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더 풍부한 지회 활동을 위한 공약입니다.

지회의 활동들을 공유하고 우수 지회와 우수한 지회의 활동을 선정하겠습니다.

법우님들은 주로 지회에서 활동을 합니다. 지회를 통하여 불법을 익히고 불심을 키웁니다.

이를 위해 지회장님들께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획의 다양성에 있어서 아쉬움을 느낄 때가 있을 것입니다.

법우님들의 더 풍부한 활동을 위해 특색있고 다양한 지회의 활동을 서로 공유하고자 합니다.

학기말, 지회의 활동 보고서를 받아 SNS 및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홈페이지에 업로드하고자 합니다.

 

보고서의 경우에는 지회에서 작성할 수 있도록 화면 속 사진처럼 보고서 형식을 드릴 것입니다.

보고서에는 활동 사진이 포함하지만 온라인에 업로드할 시, 법우님들을 고려하여 사진 부분은 제외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보고서를 바탕으로 우수 지회와 우수 지회 활동을 선정하겠습니다.

우수 지회는 학기별 1개 지회를, 우수 지회 활동은 2학기에 2개의 지회를 선정하여 총 4개의 지회에게 총회 때 상장을 수여할 것입니다.

지회 간 정보를 더욱 원활하게 공유하고 노하우와 꿀팁을 나누며 서로의 진리의 벗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지부의 불교 문화 탐방을 지원하겠습니다.

오전에 지부별 활동 보고를 보신 것처럼 이미 많은 지부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계십니다.

저는 더 나아가 중앙사무국 차원에서 각 지부의 활동을 적극 권장하겠습니다.

더 돈독한 지회지부를 위해 각 지부가 속한 지역의 템플스테이, 불교 문화 유적 탐방 등의 활동을 돕고자 합니다.

지부마다 필요한 도움이 다르기 때문에 도움의 요청에 따라 버스 대절이나 지회와의 원활한 소통 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지부의 활동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물 제작과 SNS에 업로드 등을 통해 홍보하겠습니다.

대불련 법우들이 진리의 빛으로서, 더 환한 진리의 등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더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위해 KBUF 서포터즈를 추진하겠습니다.

무한한 가능성과 열정을 지닌 법우님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고, 법우님들의 찬란한 청춘을 기록으로 남기겠습니다.

카드뉴스와 영상 제작 분야를 개설하고 지부당 최대 4팀을 구성하여 지부 내에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중앙에서 매월 미션을 드릴 것이고 연말에 서포터즈 수료증과 우수 서포터즈 팀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입니다.

학기중인 법우님들을 고려하여 시험기간과 방학중의 활동은 조율할 예정입니다.

KBUF 서포터즈를 통해 자연스레 불교를 접하고 법우님들의 역량을 키우며 진리의 얼로서, 참다운 부처생명으로 무한 능력의 생명가치를 다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법우님들 곁에 있는 대불련이 되겠습니다.

수시로 포교 및 홍보물품 설문조사와 사업진행 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또한 법우님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위해 SNS와 홈페이지를 관리하는 부서를 개설하겠습니다.

대불련의 활동일정을 미리 알지못해 활동을 놓치거나, 다른 일정이 있어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을 것입니다.

이런 아쉬운 상황이 일어나지 않도록 매달 시작하는 주에 SNS를 통해 대불련의 일정을 공유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법우님들에게 대불련이란 소속감을 위해,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잠시 주춤하였던 회원증 사업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영캠프와 중앙에서 진행하는 템플스테이 등의 활동비용을 줄여드리거나, 정보를 미리 공유해드리는 등 여러 혜택을 드리고, 지역의 동문 선배님들과 협약을 맺어 혜택 광범위화 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대불련은, 법우들에 의한, 법우들을 위한 단체입니다. 

 

법우님들이 진리의 벗으로서, 진리의 얼로서, 진리의 빛으로서 불도를 닦고 불타의 혜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는 회장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03144) 서울 종로구 우정국로 67 4층 402호T. 02)732-0239 / 739-0913F. 02)732-0240E-mail: ilovekbuf@hanmail.net

COPYRIGHT ⓒ 2017 KBUF. ALL RIGHTS RESERVED.